사무실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던 무한잉크프린터는 문제점이 많았습니다. 기존 제품을 튜닝해서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관리가 어렵고 잔고장이 많아서 자주 수리를 받거나 교체했어야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추세를 보면 제조사에서 정품으로 무한잉크프린터를 선보이고 있어 그럴걱정이 없습니다.
캐논 G6090은 가정용프린터기로 사용하기 적합한 모델로 리뉴얼되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와이파이를 포함해 고속인쇄, 스캔, 복사 등 여러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부터 간단합니다. PC에서 쉽게 세팅할 수 있으며, 윈도우와 맥 OS를 모두 지원해 운영체제의 제약이 적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출력을 할 수 있어 와이파이 프린터로 셋업 후 사용이 가능하죠.
대부분의 조작과 현재 상대는 각도 조절 가능한 LCD 패널에서 가능합니다. 출력을 위해선 일정 수준 각도를 꺾어야하며, 최대 90도에 가깝게 조절할 수 있어 허리를 숙이지 않고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설정 등 각종 기본 설정을 대부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가정용프린터기로 추천할 만한 이유는 오류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무한잉크프린터 특성상 잦은 재설정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은데, 캐논 G6090은 한번만 설정해놓으면 그 뒤로 따로 관리할게 없습니다. 전면 잉크 잔량 표시를 보고 별도로 판매되는 잉크를 충전하면 됩니다.
무한잉크프린터 구입을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잉크 충전방식일겁니다. 오래전 방식의 제품에 일반적인 잉크를 넣는거라면 흘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전용으로 출시되어 있는만큼 정품 잉크를 사용하면 손에 한방울도 안흘리고 넣을 수 있는 잉크 주입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잉크 잔량이 가득차면 자동으로 멈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rde0409/223504930675
인쇄속도를 포함해 자세한 후기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